[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인구 기자]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올해 2월 조사결과, 1위 조세호 2위 유재석 3위 박나래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월 1일부터 2월 2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인 3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참여, 미디어, 소통, 확산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조세호, 유재석, 박나래, 박명수, 김구라, 양세형, 이수근, 차태현, 전현무, 서장훈, 이상민, 김종국, 김숙, 김종민, 이경규, 하하, 신동엽, 김준호, 김국진, 이광수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조세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만 6216 미디어지수 16만 9785 소통지수 97만 1151 커뮤니티지수 251만 65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6만 3693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3만 7424보다 397.74% 급등했다.
2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43만 4454 미디어지수 33만 1254 소통지수 103만 6530 커뮤니티지수 228만 90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9만 132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44만 6303보다 18.72% 상승했다.
3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76만 9657 미디어지수 21만 7305 소통지수 37만 6002 커뮤니티지수 182만 4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만 3454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73만 6277보다 16.3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8년 2월 분석결과, 조세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조세호는 '무한도전'의 멤버가 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내어 브랜
이어 "조세호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웃기다, 새롭다, 춥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무한도전, 유재석, 박명수'가 높게 나왔다. 조세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6.84%를 기록했다"고 브랜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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