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콘 ‘사랑을 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
아이콘의 정규 2집 ‘RETURN’의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26일 오후 3시 기준 멜론, 지니, 벅스, 올레뮤직 몽키3 등 5개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엠넷, 소리바다에서 다비치 ‘너 없는 시간들’, 네이버 뮤직에서 선미 ‘주인공’이 각 1위를 차지했다.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는 엠넷, 소리바다, 네이버 뮤직에서 TOP10 안에 안착했다.
이뿐만 아니라 아르메니아, 브루나이, 캄보디아,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에스토니아, 그리스, 홍콩,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태국 등 17개국에서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달성했으며, 미국에서는 5위에 기록했다.
빌보드 역시 아이콘의 컴백 소식을 발 빠르게 전했다. 빌보드는 신곡 ‘사랑을 했다’를 두고 “최근 발표한 활기찬 음악들에 비해 감성적이고 성숙된 아이콘을 보여준다”며 “뮤직비디오의 하이라이트는 아이콘이 별모양의 댄스를 위에서 촬영한 것”이라며 호평을 전
아이콘은 새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국내에서 어느 때보다 왕성한 활동을 펼친다. 오는 27일 MBC ‘쇼 음악중심’, 28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뿐 아니라 ‘주간 아이돌’ ‘슈가맨2’ ‘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 등 여러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