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비디오 속 장면이 궁금하다고요? ‘뮤비래’에서는 뮤직비디오 속 장면을 설명하거나 해석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보면 볼수록, 알면 알수록 재밌는 뮤직비디오의 세계로 ‘뮤비래’가 안내하겠습니다. <편집자주>
↑ 수지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
[MBN스타 신미래 기자] 추운 겨울 수지가 마음까지 시리게 만드는 이별 노래로 돌아왔다.
지난 22일 공개된 선공개된 수지의 신곡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는 이별을 얘기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자신을 너무나 사랑해 준 사람이기에 마음이 아프기도 한, 복잡 미묘한 감정의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노래다.
잔잔한 멜로디에 더해진 수지의 맑은 음색이 헤어짐을 고하는 연인의 복잡한 감정을 탁월하게 그렸다.
◇ 사랑의 시작 그리고 이별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뮤직비디오 초반부에는 수지와 남자 주인공 정하준의 만남부터 달달한 연애의 시작을 그렸다.
그러나 이내 수지는 정하준의 머리를 안으며 슬픈 표정을 지었고, 두 사람의 관계에 문제가 있음을 암시했다.
↑ 수지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
◇ 달달해서 더욱 슬픈 사랑 그리고 이별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뮤직비디오는 행복했던 순간과 이별의 슬픔이 교차되며 슬픈 감성을 배가시켰다.
두 사람은 여느 커플들처럼 집안, 바닷가, 길거리 등 데이트를 즐기는 것처럼 보였으나 차 안에서 다툰 후 거리가 좁혀지지 않는다.
차 안에서 싸울 당시에는 정하준이 먼저 자리를 피하지만 마지막에는 수지가 그를 떠난다. 가사에 덧대면 수지는 다른 사랑을 사랑하고 있는 마음을 솔직
서로의 엇갈린 마음이 더욱 안타깝게 느껴지는 것은 달달한 분위기가 주를 이뤘기 때문이다. 행복했던 연애 시절과 이별 장면이 극도로 대비가 되면서 슬픈 감성을 부각시켰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