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김구라로 분석되었습니다.
이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2017년 12월 5일부터 2018년 1월 6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100명의 개그맨 브랜드 빅데이터 114,375,3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을 측정하고 긍부정비율 분석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개그맨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였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월 개그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유재석 브랜드가 무한도전과 함께 소비자들의 마음으로 돌아왔다.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유재석에 대한 브랜드 소비와 소통이
이어 "유재석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결과 '박수치다, 웃기다, 인정하다'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무한도전, 박명수, 조세호'가 높게 나타났다. 브랜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11%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를 분석하였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