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트와이스 ‘KNOCK KNOCK(녹녹)’ 뮤직비디오 국내 부문 1위 사진=유튜브 홈페이지 화면 캡처, JYP엔터테인먼트 |
트와이스는 국내에서 발생한 조회수를 기준으로 집계하는 이 부문서 지난해 'CHEER UP' MV로 1위에 오른 데 이어 올해에도 정상에 등극하며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다시금 뽐냈다.
트와이스는 'KNOCK KNOCK' MV로 1위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SIGNAL' MV로도 2위에 랭크되면서 1위와 2위를 모두 휩쓰는 위용을 과시했다.
지난해에는 'CHEER UP' MV가 1위, 'TT' MV는 3위에 올랐었다. 트와이스는 올해에도 유튜브서 독보적인 기록행진을 보였다. 지난 5월 'TT' MV로 K팝 여가수 사상 최초로 2억뷰를 돌파한 데 이어 8월에는 'CHEER UP' MV, 11월에는 '우아하게(OOH-AHH하게)' MV가 2억뷰를 넘어서며 K팝 여가수 최초 2억뷰 뮤비를 3개 보유한 팀이 됐다.
이달 3일에는 공개 33일 23시간 43분만에 '라이키' MV가 1억뷰를 넘어서며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 1억뷰 기록을 수립했고 데뷔곡 '우아하게'부터 최근 '라이키' MV까지 6연속 1억뷰 행진을 하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11일 오후 6시 리패키지 앨범 '메리&해피(Merry&Happy)' 의 타이틀곡 ‘하트 셰이커(Heart Shaker)’를 공개한다.
타이틀곡 ‘하트셰이커’의 음원 및 안무 일부가 담긴 MV 티저 영상은 지난 4일 0시 유튜브에 공개 후 사흘 만에 500만뷰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9명의 멤버들은 화이트 상의와 청바지, 청치마 패션으로 심플하며 시크한 느낌과 함께 상큼하고 경쾌한 군무를 선보였다.
한편 트와이스 정규 1집 '트와이스타그램(TW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