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인구 기자]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이하 SM)이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1일 공개했다.
이날 SM에 따르면 다가오는 미래 세상을 준비하며 AI 시대를 염두한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의 구상에 따라 음악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뉴미디어,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콘텐츠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새로운 브랜드 시스템과 아이덴티티를 구축했다.
새로운 CI는 기본형 심볼을 기준으로 변형과 확장이 가능한 플렉시블 아이덴티티로 제작, 계속해서 변화하는 심볼은 미래를 향한 개방적인 태도로 끊임없이 발전하는 SM을 상징한다. 컬러는 세련되고 산뜻한 이미지의 ‘SM 핑크’, 현대적인 감성의 ‘SM 화이트’,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혁신성을 대변하는 ‘SM 블루’, 중립적이며 지적인 이미지의 ‘SM 그레이’를 통해 SM의 조화로운 컬러 시스템을 완성했다.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빛’에서부터 시작, 존재의 근원이자 SM의 모든 빛나는 셀러브리티와 콘텐츠를 의미하는 ‘빛’은 움직이면서 인종, 언어, 국경을 뛰어넘는 연결을 나타내는 ‘선’을 그려내며, 변화하는 ‘선’은 S와 M을 잇고, 완전한 연결과 영원을 상징하는 ‘원’이 돼 SM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완성한다. 이 과정에서 만들어진 다양한 형태의 그래픽과 패턴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채롭게 사용된다.
SM은 추후 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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