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인구 기자]부
그룹 워너원이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 엑소는 워너원의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8일부터 9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4,345,58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워너원, 방탄소년단, 엑소, 뉴이스트, 인피니트, 빅스, 위너, NCT, 세븐틴, 하이라이트, 비투비, 젝스키스, 샤이니, 동방신기, 골든차일드, MXM, 빅뱅, 보이프렌드, BAP, B1A4, 펜타곤, 2PM, 슈퍼주니어, 신화, NCT드림, 아스트로, 블락비, 비스트, 갓세븐, 빅톤으로 분석됐다.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4,409,064 미디어지수 4,804,608 소통지수 4,651,635 커뮤니티지수 5,019,2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84,584 로 나타났다. 워너원 브랜드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9월 분석부터 새롭게 포함됐다.
방탄소년단 (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725,360 미디어지수 1,286,656 소통지수 1,961,045 커뮤니티지수 1,524,5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97,657 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738,960와 비교하면 41.14% 하락했다.
엑소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0,720 미디어지수 1,723,904 소통지수 1,906,313 커뮤니티지수 1,309,4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10,405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워너원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핫하다, 귀엽다, 감사하다, 좋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강다니엘, 에너제틱, 콘서트'가 높게 나왔다"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in999@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