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GH엔터테인먼트 |
21일 비아이지의 소속사 GH엔터테인먼트는 "아시아 및 남미 콘서트는 팬들의 열정과 성원에 의해 성사됐다. 현재 해외 각지에서 공연 섭외 및 의뢰가 끊이지 않고 있다. 그동안 비아이지의 공연을 기다려왔던 해외 팬들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인만큼 멋진 무대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비아이지는 'B.I.G ASIA TOUR IN SEOUL-The B.I.Ginning'을 마쳤다. 이어 아시아투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필리핀을 방문, 공연과 함께 매체 인터뷰를 진행하며 해외에서의 뜨거운 반응을 입증한 바 있다.
비아이지는 필리핀 첫 방문임에도 불구하고 공항 입국 장면이 필리핀 현지 뉴스를 통해 방송되는가 하면, 필리핀 생방송 예능 프로그램 '잇츠 쇼타임'(It's SHOW-TIME)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 날 비아이지의 방송은 인구 5000만 명이 동시 시청해 시청률 48%라는 쾌거를 이루며 필리핀 현지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이후 다양한 프로그램에서의 러브콜 또한 쇄도했다.
또 각종 SNS와 유튜브를 통해 해외 팬들이 업로드한 비아이지의 수많은 공연 영상들은 실시간으로 빠른 조회수 증가세를 보이며 열
비아이지는 인기에 힘입어 오는 9월부터 필리핀, 일본, 대만 등에서 아시아투어와 함께 브라질, 칠레, 멕시코 등 남미투어를 이어간다. 특히 소속사 측은 "LA 및 미국 서부지방 2개 도시, 동부지방 2개 도시를 도는 미주투어도 계획하고 있다"며 하반기 본격적인 세계 진출을 알렸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