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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인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측이 빌보드 뮤직 어워드 수상으로 글로벌 소셜 스타로서 인정받았다고 강조했다.
방탄소년단(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수상 기념 기자간담회가 2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렸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커뮤니케이션팀의 채은 이사는 이날 "6년 동안 시상식에서 제외됐던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하이라이트 무대 직전에 주요 순서로 본 무대에서 시상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올해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는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를 마젠타 카펫 공식 프로모션송으로 지정됐다"며 "방탄소년단은 '톱 소셜 아티스트' 투표에서 3억 2천만이 넘는 득표를 올렸다"고 설명했다.
채 이사는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은 가장 미래지향적이고 화제성이 높은 상이다. 방탄소년단은 미국은 물론 글로벌 소셜 스타로서의 위치와 영향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SNS와 팬덤이 결합돼 전 세계 영향력을 가진 듯하다. SNS글이 실시간으로 확산되는 현상을 주목하고 있다"며 "아시아를 대표할 수 있는 가수로서 잠재
방탄소년단은 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후보에 오른 저스틴 비버, 셀레나 고메즈, 아리아나 그란데, 숀 멘데스를 제치고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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