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쩌다어른 작가 특집 사진=tvN |
이번주부터 방송되는 '스타작가' 특집은 언어, 육아, 문화, 역사,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셀러 작가들이 강연자로 나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으로 사상 최강의 역대급 라인업으로 꾸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깊이 있는 해석으로 팬층이 두터운 영화 평론가 이동진, 단 2권의 책으로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오른 前 청와대 연설비서관 강원국 작가, 국민 육아 멘토 서천석 전문의 등 최근 많은 지지를 얻고 있는 지식 셀러브리티들이 총출동한다.
오늘(26일, 수) 밤 11시에는 '언어 천재' 조승연 작가가 '창의성이 뭐길래'를 주제로 역사와 어원을 통해 창의성을 되찾는 시간을 마련된다.
오는 5월 3일(수)에는 국민 육아 멘토 서천석 작가가 '겸손한 육아'를 주제로 자라나는 아이에 대한 부모의 역할을 조명할 계획. 이어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은 '시대가 선택한 스타'라는 주제로 눈과 귀가 즐거운 팝 이야기를 들려주고, 자산 관리사 유수진은 '아이에게 물려주는 부자 되는 습관'을, 前 청와대 연설비서관으로 '대통령의 글쓰기'를 쓴 강원국은 '글쓰기가 두려운 어른들에게' 글쓰기 비법을 전수한다.
이어, 팟캐스트 '휴식을 위한 지식'의 허진모 작가가 들려주는 '중국사', 심용환 역사 작가의 '헌법' 편이 잇달아 방송되며, 영화 평론가 이동진은 '책은 왜 읽는가'와 '영화, 어떻게 볼 것인가'를 주제로 2주 동안 강연을 펼친다.
이
한편 프리미엄 특강쇼 '어쩌다 어른' '스타작가' 특집은 26일부터 6월 21일까지 9주간, 매주 수요일 밤 11시, tvN과 OtvN에서 동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