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희 5년 8개월 만에 솔로 컴백 |
[MBN스타 김솔지 인턴기자] 가수 환희가 5년 8개월 만에 새 솔로곡을 들고 가요계에 돌아왔다.
17일 정오 환희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솔로 싱글 앨범 ‘그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그래’는 환희와 작곡가 이상인의 공동 작업으로 만들어진 곡으로, 이별 후 가슴 아파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기 위해 강해져야 하고 울지 않아야 한다는 내용의 가사는 아픈 이별을 경험한 적 있는 남자들의 공감을 자아낼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묵직한 영국식 록을 가미한 팝발라드를 추구하는 ‘그래’는 아르페지오를 반복하는 클래식한 피아노 연주와 기타리스트 홍준호의 세련된 사운드가 더해져 리스너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이 곡을 통해 환희 특유의 중저음 음색을 충분히 느낄 수 있으며, 후렴부의 울부짖는 듯한 고음이 듣는 이들의 감동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소속사는 “이번 신곡은 환희가 지금까지 발표한 어떤 곡보다도 가수 본인과 잘 어울리는 곡”이라며 “데뷔 후 18년 동안 가져온 음악에 대한 열정과 감성을 담기 위해 오랜 시간 고뇌하며 작업한 곡인만큼 환희의 매력을 가장 잘 표
환희와 작곡가 이상인이 공동 작사, 작곡한 이번 신곡은 지난 2011년 7월 발매한 정규 1집 ‘HWANHEE’ 이후 약 5년 8개월 만에 발표하는 환희의 솔로 음원으로, 두 사람은 오랜 시간동안 이번 곡 작업에 전념하며,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