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화제의 드라마 'W'가 주인공 이종석의 대상을 비롯, 7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30일 오후 9시 30분부터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2016 MBC 연기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대상의 주인공은 'W'의 이종석이었다. 'W'의 수목극 1위 질주를 견인한 이종석은 이에 대한 보상 및 시청자들의 열띤 지지에 힘입어 대상을 품에 안았다.
데뷔 후 처음으로 대상 트로피를 거머쥔 이종석은 "제가 남들처럼 멋있는 소감을 잘 못한다. 정말 감사드린다. 팬분들 감사하고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종석은 최우수상을 받고 대상과 거리가 멀어졌다고 생각하지 않았느냐는 MC 김국진의 질문에 곧바로 "그렇다"라고 답하기도.
'W'는 대상을 비롯해 올해의 드라마상까지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또 최우수 남녀 연기상(이종석 한효주), 작가상(송재정), 황금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김의성), 베스트커플상(이종석 한효주)까지 총 7개의 트로피를 휩쓸었다.
최우수연기상 특별기획 부문은 '결혼계약' 이서진과 유이, 연속극 부문은 '가화만사성' 이상우와 김소연, 'W' 이종석과 한효주가 차지했다.
일생 한 번 뿐인 신인상의 주인공은 '역도요정 김복주' 남주혁, '운빨로맨스' 류준열, '쇼핑왕루이' 남지현, '몬스터' 조보아'가 각각 차지했다.
다음은 '2016 MBC 연기대상' 수상자(작) 리스트.
▲대상: 이종석(W)
▲올해의 드라마상: W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이종석(W), 한효주(W)
▲최우수연기상 연속극: 이상우(가화만사성), 김소연(가화만사성)
▲최우수연기상 특별기획: 이서진(결혼계약), 유이(결혼계약)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서인국(쇼핑왕루이), 이성경(역도요정 김복주)
▲우수연기상 연속극: 손호준(불어라 미풍아), 임지연(불어라 미풍아)
▲우수연기상 특별기획: 서하준(옥중화), 진세연(옥중화)
▲황금연기상 미니시리즈: 김의성(W), 임세미(쇼핑왕루이)
▲황금연기상 연속극: 이필모(가화만사성), 김지호(가화만사성)
▲황금연기상 특별
▲베스트커플상: 이종석, 한효주(W)
▲작가상: 송재정(W)
▲성우상: 최수진
▲신인상:남주혁(역도요정 김복주), 류준열(운빨로맨스), 남지현(쇼핑왕루이), 조보아(몬스터)
▲아역상:정다빈(옥중화), 구건민(워킹맘 육아대디)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