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이다원 기자] 방송인 유재석이 ‘2016 MBC 방송연예대상’(이하 ‘MBC 연예대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재석은 29일 오후 방송된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 |
그는 “진심으로 감사하다. 정준하, 김구라, 김성주에 감사한 마음을 느낀다”고 운을 뗐다.
이어 “뭐라고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 늦은 시간까지 TV를 보는 아내 나경은, 아들, 그리고 소속사 식구들, 김태호 PD 등 수많은 제작진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무한도전’은 크고 작은 논란 속에서도 응원을 받았다”고 말했다.
유재석은 “정형돈도 아쉽게 하차했지만 어디서든 행복했으면 좋겠고, 노홍철도 시청자가 원하는 그 때 ‘무한도전’을 했으면 좋겠다”고 콕 집어 말했고, ‘무한도전’ 멤버들에게도 일일이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는 “12년차 ‘무한도전’을 하고 있다. 내년에도 끊임없이 도전하겠다”며 “특히 역사를 통해서 나라가 힘들 때 나라를 구하는 게 국민이라는 걸 깨달았다. 내년엔 대한민국 국민이 꽃길을 걷는 한해가 됐으면 좋겠다”고 마무리 지었다.
이로써 유재석은 SBS, KBS에서 대상 후보에 올랐지만 호명되지 못한 설움을 씻어냈다. ‘유느님’의 이름값을 증명한 순간이었다.
<2016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 대상=유재석(무한도전)
▲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무한도전)
▲ 버라이어티 최우수상=이국주(나 혼자 산다, 우리 결혼했어요), 정준하(무한도전)
▲ 뮤직·토크쇼 최우수상=김성주(일밤-복면가왕)
▲ 버라이어티 우수상=박나래(나 혼자 산다, 우리 결혼했어요), 허경환(일밤-진짜 사나이)
▲ 뮤직·토크쇼 우수상=솔비(일밤-진짜 사나이2, 황금어장-라디오스타), 유영석(일밤-복면가왕)
▲ MC상=백지영, 성시경, 유세윤(듀엣가요제)
▲ 인기상=양세형(무한도전), 조세호·차오루(우리 결혼했어요), 한혜진(나 혼자 산다)
▲ 공로상=故 구봉서
▲ 특별상=하현우(일밤-복면가왕), 전현무(나 혼자 산다), 윤종신(황금어장-라디오스타)
▲ 베스트 커플상=솔라, 에릭남(우리 결혼했어요)
▲ 베스트 팀워크상=(일밤-복면가왕)
▲ PD상=김구라(황금어장-라디오스타, 마이리틀텔레비전)
▲ 올해의 작가상=이애영 작가(일밤-진짜 사나이2)
▲ 라디오 최우수상=배철수(배철수의 음악캠프)
▲ 라디오 우수상=김신영(정오의 희망곡), 김현철(오후의 발견)
▲ 라디오 신인상=강타(별이 빛나는 밤에), 박수홍(지금은 라디오 시대)
▲ 버라이어티 신인상=이시영, 박찬호(일밤-진짜 사나이2)
▲ 뮤직·토크쇼 신인상=신고은(섹션TV 연예통신), 한동근(듀엣가요제)
이다원 기자 edaone@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오늘의 이슈] 반기문, 신천지 홍보 영상에 등장…귀국 전 부터 벌써부터 검증 단계?”
[오늘의 포토] 정다빈-서신애 '올바른 폭풍성장 우리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