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최준용 기자] 신인 걸그룹 모모랜드가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마네킹 챌린지(Mannequin Challenge)’ 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지난 28일 모모랜드는 네이버 V앱 채널과 공식 유튜브, 공식 SNS를 통해 ‘마네킹 챌린지’ 영상을 게재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공개된 영상 속 모모랜드는 각양각색의 포즈로 마치 마네킹이 된 듯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모습을 유지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모모랜드는 마네킹 포즈를 취하면서도 인형 같은 외모를 뽐내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샀다.
![]() |
‘마네킹 챌린지’는 마네킹이 된 것처럼 꼼짝하지 않고 있는 모습을 찍어 SNS에 공유하는 놀이로 지난 10월, 미국 플로리다주의 한 고등학생들이 시작해 최근엔 흑인 인권 문제나 총기 사고 같은 사회 문제를 풍자하는 퍼포먼스로 활용하면서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다.
소속사 더블킥컴퍼니 관계자는 “모모랜드가 ‘마네킹 챌린지’ 퍼포먼스 촬영에 굉장히 즐겁게 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미 있는 일에 적극 동참하는 모모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모모랜드는 지난 10일 미니앨범 'Welcome to MOMOLAND' 를 발표. 타이틀 곡 '짠쿵쾅'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최준용 기자 cjy@mkculture.com
[오늘의 이슈] 최순득 전 운전기사 “이름만 대면 다 아는 사람들…매일 골프치고 놀러다녀”
[오늘의 포토] 설현 '뒤태 끝판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