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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빅스가 1년에 걸친 연간 프로젝트로 대서사시를 완성, ‘아티스트돌’로 거듭났다.
빅스는 최근 그리스 로마 신화를 모티브로 한 프로젝트 ‘빅스 2016 컨셉션(VIXX 2016 CONCEPTION)’의 마지막 앨범인 ‘크라토스(Kratos)’를 발매하며 연간 기획을 마무리했다. 1부작 ‘젤로스(Zelos)’ 2부작 ‘하데스(Hades)’ 3부작 ‘크라토스’까지 지난 1년간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과 컨셉으로 소장 가치를 높이는 웰메이드 앨범을 내놨다.
빅스는 매번 다른 변신과 탄탄한 완성도로 ‘컨셉돌’을 넘어 ‘아티스트돌’로 거듭난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3부작 동안 이어진 흥미로운 스토리텔링, 뮤직비디오 내 여러 장치와 아이템을 통한 은유적 묘사, 극과 극 비주얼 컨셉 등 섬세한 표현력과 기발한 기획력으로 화제를 모았다.
지난 4월 질투의 신을 모티브로 한 첫 작품 ‘젤로스’에서 빅스는 사랑을 잃고 질투에 눈이 먼 남자의 이야기를 풀어냈다. 타이틀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를 통해 사랑을 잃은 모습을 보여줬다.
이어 지난 8월 발매된 두 번째 작품 ‘하데스(Hades)’는 암흑세계의 신을 모티브로 했으며, 타이틀곡 ‘판타지(Fantasy)’ 뮤직비디오를 통해 사랑을 빼앗긴 엔이 ‘이블 아이’를 얻게 된 사연과 레오가 엔보다 먼저 사랑의 묘약을 차지한 과정 등 사건의 전말이 드러났다.
연간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한 ‘크라토스(Kratos)’ 앨범에서는 ‘컨셉션’의 출발을 담아 역순으로 이야기가 전개됐음을 알렸다. 타이틀곡 ‘더 클로저(The Closer)’ 뮤직비디오를 통해 이 모든 상황을 절대 권력자인 켄이 있었음을 드러내며, 운명적인 대서사시의 완성을 알렸다.
이처럼 빅스는 지난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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