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손진아 기자] CGV가 무더운 여름을 한번에 타파할 강력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영화 퀴즈 대회와 방탈출 게임을 결합한 온오프라인 행사 ‘도전! 탈출 영퀴왕’을 오는 27일부터 개최한다.
‘도전 영퀴왕’은 2014년부터 CGV 관객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영화 마니아 진검승부 퀴즈 대회다. 매년 30만 명이 넘는 네티즌들의 참여해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가장 많은 정답을 획득하는 방법부터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까지 각종 커뮤니티 카페와 SNS 상에서 연일 화제를 불러 모은 바 있다.
특히 이번 ‘도전!탈출 영퀴왕’은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순한 영화 퀴즈 대회를 넘어 퀴즈를 풀며 영화관을 서바이벌 방식으로 탈출해야 하는 체험형 행사를 더해 재미를 배가시킬 예정이다.
‘도전! 탈출 영퀴왕’ 참여를 원하는 관객은 오는 27일부터 8월16일까지 CGV 어플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선전에 참가하면 된다. 온라인 예선전은1일 기본 3회, 각 참가자별 조건에 따라 최대 12회까지 추가 참여 가능하다. 1문제당 3초안에 풀어야 하는 것이 관건이다. 참가자 랭킹은 총 누적 점수와 정답률, 참여횟수를 바탕으로 부여된다.
오프라인 본선전은 8월27일 CGV여의도에서 진행된다. 본선 진출자는 온라인 예선전에서 상위 랭킹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본선 진출자는 지인 1명씩을 초대해 2인 1조씩 팀을 이루어 제한시간 내 3개의 상영관으로 이뤄진 각 단계를 넘어서면 된다. 각 상영관을 탈출하기 위해서는 해당 영화관 곳곳에 숨겨진 단서를 찾아 퀴즈를 맞춰야 한다. 이게 끝이 아니다. 파이널 스테이지에는 최종 3팀을 대상으로 퀴즈쇼를 진행해 1위부터 3
CGV 마케팅실 정종민 실장은 "도전! 탈출 영퀴왕 대회가 퀴즈풀이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관객들과 직접 소통하고 웃음을 선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자리잡길 기대한다"며 "CGV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