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김진선 기자] 온스타일이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텐센트에서 인기다.
21일 온스타일에 따르면 지난 4월 입점 후 3개월 만에 ‘패션뷰티’ 카테고리에서 채널 브랜드 순위 2위에 등극하고, 누적 조회수 2억뷰를 바라보는 등 중국 내 K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온스타일은 지난 1월 향후 중국에서 K-style에 대한 관심이 패션, 뷰티, 바디로 확대될 것임을 예측하고 전략적으로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텐센트에 입점했다. 텐센트가 동영상과 SNS 분야도 선도하고 있는 만큼 중국 내 콘텐츠 유통에 유리할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
![]() |
이러한 관심에 힘입어 지난 4월 이례적으로 프로그램이 아닌 채널 단위로 텐센트에 입점하게 되었고,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에 패션뷰티관 채널 브랜드 순위를 2위로 끌어올렸다. 또 그간 온스타일이 유통시킨 모든 영상의 누적 조회수를 합해 2억 뷰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온스타일을 총괄하는 CJ E&M라이프스타일본부 황혜정 국장은 “중국에서 특히 인기가 좋은 '겟잇뷰티'의 미방영 영상을 공개하는 등 텐센트 내 다른 패션뷰티 채널들과 차별화
향후 온스타일은 중국 시장을 겨냥한 디지털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진선 기자 amabile1441@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