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박태준 블로그 |
매주 금요일에 업데이트 되는 웹툰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작가가 8일 '86화 불법 또또(04)'를 업데이트하고 후기를 공개해 화제다.
박태준 작가는 후기를 통해 "제가 불법 또또 에피소드를 구상 할 때부터 그리고 싶었던 내용이 이번 화입니다"고 운을 뗐다.
이번 화는 불법도박 또또에 빠진 지호가 그동안 날린 돈을 만회하기 위해 친구 형석, 학원비, 노숙자 신분을 빌린 불법대출 등으로 더 큰 도박에 빠지는 장면이 그려졌다.
지호는 불법도박 운영자의 완벽한 꾀임에 빠져 승부조작에 큰 돈을 날리고 도박이 가진 거대한 늪에서 허우적거린다.
이에 박태준 작가는 "(이번 화는) 마감을 할 때 자연스럽게 그림에 힘이 들어가 오랫동안 붙잡고 있었던 화이기도 합니다"면서 "한정된 좁은 공간 안에서 캐릭터의 심리로만 한 화를 이끌어 나간다는 게 막상 그리려니 너무나도 힘들어서 콘티 때 많은 고민을 두고 시간을 들였던 화입니다"고 고백했다.
박태준 작가는 이번 화의 주인공 지호의 심리상태 연출을 위해 도박묵시록 '카이지' 전권을 다시 정독했다고 했다.
"개인적으로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화인 것 같습니다"고 회고한 박태준 작가는 이번 화는 네이버 웹툰 행사차 대만에 가서 그렸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