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최윤나 기자] 멀티플렉스 극장 CGV가 3월 새학기를 맞아 도전, 그리고 꿈을 주제로 이색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CGV측에 따르면 이번 강연에는 청년 모험가 이동진을 초청해 ‘도전, 꿈을 향해 날아오르다’라는 제목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CGV와 세바시 클럽이 함께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에서 이동진은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계획한 대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도전’에 관한 진솔한 강연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는 17일 CGV강남, 18일 CGV수원, 25일 CGV대전에서 열리며 강연 시간은 90분정도다. 강연 중간 중간 이동진이 직접 연출한 다큐멘터리 ‘고삐’ 편집 영상도 상영,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가격은 전 좌석 모두 1만5000원이다.
![]() |
↑ 사진=CGV 제공 |
이동진은 자신을 학창시절 내성적이고 소심했던 평범한 학생이었다고 이야기한다. 대입 실패를 경험한 후 낙담하지 않고 스스로를 변화시키겠다는 목적으로 여러 도전에 나섰다는 것. 히말라야 K2 곤도고로라 등정, 울진-독도 240km 릴레이 수영 횡단, 아마존 브라질 정글 222km 마라톤 완주, 미국 6000km 자전거 횡단 완주 등이 그것이다. 이 중 4명의 청년들과 함께 63일간 무려 몽골 2500km를 승마로 횡단한 도전을 담은 것이 바로 다큐멘터리 ‘고삐’라고 전해졌다.
이동진은 다양한 도전과 이를 성취하는 과정을 통해서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젊은이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해 왔다. 그는 “어떤 일을 해보지 않고 불가능하다고 말하는 그 자체가 너무나도 불가능한 일이며, 목적을 위해서는 실행을 해야 한다”는 것을 핵심 메시지로 전하고 있다.
이 강연에 대해 CGV컬처플렉스기획팀 성인제 팀장은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의 첫 강연 주제 선정을 두고 고민이 많았는데, 지금 이 시점에서 젊은이들에게 필요한 건 꿈을 향한 도전에 관한 이야기가 아닐까 싶었다”며 “실제 평범한 청년들의 도전을 리얼하게 담은 다큐멘터리 관람과 함께하는 이동진의 강연을 통해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어가게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최윤나 기자 refuge_cosmo@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