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의 자회사 CJ 4DPLEX는 4DX로 개봉한 일본 애니메이션 '걸스&판처(Girls&Panzer)'가 개봉 첫 주말인 지난 2월 20~21일 무려 97%에 이르는 객석점유율을 보였다고 4일 밝혔다.
CGV에 따르면 일본 내 27개 4DX 상영관 전체에서 거둔 수치다. 전 시간대 매진행렬을 이어가자 티켓을 구하려는 이들로 온라인 예매 사이트는 큰 혼잡을 겪었다. 이러한 4DX의 예매 전쟁에 대해 일본 주요 언론이 연일 큰 관심을 보였다.
일본 언론들은 '걸스&판처' 4DX의 흥행이 일본 박스오피스 매출 향상에도 큰 기여를 했을 것으로 분석했다. '걸스&판처'가 지난 2월 27~28일 주말 이틀 동안에만 5600만 엔 가까이 벌어들이며 일본 영화 흥행 TOP 10을 차지했는데, 여기에 4DX가 큰 공헌을 했다는 분석이다. 실제 2D로 작년 11월 개봉한 '걸스&판처'는 일본 내 박스오피스 순위가 24위에 머물다가 이번 4DX 버전 개봉 후 8위까지 껑충 뛰어 올랐기 때문이다. 이런 인기를 등에 업고 ‘걸스&판처’는 3월 들어 4DX 상영관을 27개에서 33개로 늘리며 여전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CGV 자회사 CJ 4DPLEX는 이러한 기세를 몰아 현재 일본 내 33개 운영 중인 4DX 상영관을 연말까지 50개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CJ 4DPLEX의 장영신 브랜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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