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전성민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의 주가가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다. 가요계를 넘어 광고계의 새로운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여자친구는 지난 24일 방송된 MBC 뮤직 ‘쇼! 챔피언’에서 ‘시간을 달려서’로 1위를 차지하며 13관왕에 올랐다. 지난 2일 SBS MTV '더 쇼'에서 데뷔 최초 음악방송 1위를 시작한 이후, 여자친구는 MBC뮤직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 KBS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방송에서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광고계도 즉시 반응했다. 이미 한 치킨 브랜드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여자친구는 치킨을 제외한 의류, 화장품, 음료, 카메라 등 다양한 업계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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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BC MUSIC 쇼 챔피언" 현장공개가 24일 오후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MBC 드림센터에서 열렸다.이날 1위를 하며 13관왕을 차지한 여자친구 유주가 기쁨을 나누고 있다. 사진=곽혜미 기자 |
여자친구는 이미 신곡 ‘시간을 달려서’ 활동 중 가방과 신발, 게임 브랜드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으며 최근 광고 촬영을 마쳤다.
소속사 쏘스뮤직 측은 “세 번째 미니앨범으로 컴백한지 아직 한 달이 채 되지 않았는데, 광고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젊은 여성들을 주요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뿐만 아니라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파워청순’이란 독보적인 콘셉트로 여자친구만의 차별화된 건강하고 청량한 매력으로 10대들에겐 공감과 친근함을, 20~30대에겐 밝고 풋풋한 매력을 어필하는데 성공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여자친구는 데뷔곡 '유리구슬'을 시작으로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까지 3연속 히트를 달성하며 대중성과 화제성, 스타성을 모두 갖춘 걸그룹으로 자리잡고 있다.
전성민 기자 skyblue005@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