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로바 갑질, 불공정거래 재조명…업체 측 해명은?
에코로바 갑질이 논란인 가운데 에코로바 측의 해명이 화제다.
지난 21일 오후 방송된 MBC ‘시사매거진2580’에서는 아웃도어 브랜드 에코로바의 불공정거래 논란을 조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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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코로바 갑질, 불공정거래 재조명…업체 측 해명은? |
이날 방송에 따르면 작은 의류업체를 운영 중인 조태일 사장은 에코로바와 지난 2014년 계약을 맺었다.
에코로바 측은 조 사장에게 무리한 납기 시한을 요구했고 결국 조 사장은 납기를 지키지 못해 계약 금액을 다 줄 수 없다는 클레임 통보를 받았고 위약금을 물게 됐다.
이 같은 불공정거래에도 조 사장은 에코로바에 납품을 마치고 20억 잔금 결제를 기다리던 중이었다. 그러나 에코로바는 이번에는 지퍼 불량이 의심된다며 4800벌을 반품시켰다.
에코로바 측은 재고 상품의 이름을 바꿔 판 사실은 인정했지만, 대량 반품은 실제로 고객불만이 속출하는 등 불량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해명했다. 뿐만 아니라
한편 에코로바는 지난해에도 하도급 업체에게 대금 지급을 미루고 부당 이익을 챙긴 사실이 공정위 조사에서 드러나 과징금 5300만원과 시정 명령 처분을 받은 바 있다.
에코로바 갑질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