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손진아 기자] ‘엽문’ 시리즈 완결판 ‘엽문3: 최후의 대결’이 오는 3월3일 국내 개봉을 확정하고, 오리지널 ‘엽문’의 액션 명장면을 담은 시리즈 영상을 공개했다.
아시아 4개국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하고, 북미 지역 박스오피스에서 스크린 당 매출 1위에 오르는 등 전세계가 주목한 액션 마스터피스 ‘엽문3: 최후의 대결’이 국내 개봉을 앞두고 특별한 ‘엽문’ 시리즈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엽문’(2008)과 ‘엽문2’(2010)를 통해 액션 팬들을 설레게 한 견자단의 명장면들은 물론 ‘엽문: 최후의 대결’에서 펼쳐질 새로운 액션을 미리 엿볼 수 있어 오리지널 엽문 팬들을 설레게 한다.
견자단과 일본군의 10:1 한 판 대결 등 중국과 일본의 자존심을 건 승부를 그린 ‘엽문’, 홍콩 액션 영화의 대부 홍금보와 원탁 위에서 펼친 아슬아슬한 일대일 대결로 기억되는 ‘엽문2’ 등 결정적인 명장면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리고 “누구 주먹이 더 빠른지 겨뤄보자”는 ‘핵주먹’ 타이슨의 등장과 ‘21세기 단 하나의 액션 바이블!’이라는 카피를 통해 한층 강력해진 새로운 액션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엽문3: 최후의 대결’은 해방 후, 부정부패로 얼룩진 홍콩의 암흑가를 배경으로 혼돈의 거리를 되살리기 위한 ‘엽문’ 최후의 대결을 그린 영화. 대륙의 영웅이자 이소룡의 스승이었던 일대종사 ‘엽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엽문’ 시리즈의 세 번째 후속작이다. 1편부터 호흡을 맞춰 온 엽위신 감독과 견자단의 마지막 ‘엽문’이라는 점과 전 세계 복싱 챔피언 마이크 타이슨의 특별한 출연으로 새로운 볼거리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