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전성민 기자] CJ E&M이 2016년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종합엔터테인먼트 채널 tvN은 1일 “설을 맞아 ‘시그널’, ‘치즈인더트랩’, ‘꽃보다 청춘’ 전편 연속 방송과 ‘문제적 남자’, ‘명단공개’, ‘오마이갓’, ‘고성국의 빨간 의자’ 등 예능, 교양 프로그램의 설 특집 방송 그리고 ‘악의 연대기’, '오늘의 연애', ‘국제시장’ 등 다양한 장르의 특선영화를 편성했다”고 전했다.
우선 인기 드라마가 연속으로 방영된다. 먼저 6일 오후 8시30분 tvN 10주년 특별기획 ‘시그널’ 6화 본 방송이 시작하기 전, 오후 1시40분부터 1화부터 5화를 연달아 방송한다.
이어 9일 오전 7시10분부터는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이 1화부터 10화까지 연속으로 방송되고, 10일 오전 9시30분부터는 tvN 배낭여행 프로젝트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가 1화부터 6화까지 전편 방송된다.
tvN 예능 프로그램들의 설 특집도 이어진다. 7일 오후 11시 시청자들의 두뇌를 자극하는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가 특집으로 꾸며질 예정. 또 8일 오후 8시40분에는 ‘명단공개’, 9일 오후 7시40분에는 ‘오마이갓’이 설 특집으로 방송되고, 10 오후 7시 20분에는 새 시즌으로 돌아온 ‘고성국의 빨간 의자’가 요리 연구가 심영순 편을 설 특집으로 준비했다.
다양한 영화도 시청자들을 만난다. 6일 오후 9시 40분에 손현주, 마동석, 최다니엘, 박서준 등이 출연한 범죄 스릴러 영화 ‘악의 연대기’, 8일 오후 9시 40분에는 이승기, 문채원 주연의 달콤살벌한 로맨스 ‘오늘의 연애’, 9일 오후 9시 40분에는 황정민, 김윤진, 오달수 주연의 천만영화 ‘국제시장’ 등이 방송된다.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채널 O tvN은 설 연휴를 맞아 '신년에 O tvN과 함께 잘 살라 전해라' 특집을 편성한다.
8일 오후 1시부터는 39금 토크쇼 ‘어쩌다 어른’의 신년특집 특강쇼 5편을 연속 방송한다. 뛰어난 입담을 자랑하는 한국사 강사 설민석과 기생충 박사 서민, 카이스트 뇌 과학자 김대식,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이 새해 행복 키워드를 하나씩 제시하며 유쾌한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9일과 10일 오전 11시 30분부터는 화제의 레시피가 듬뿍 담긴 ‘집밥 백선생’을 연달아 편성, 연휴 기간 뭘 먹을까 걱정하는 시청자들의 고민을 덜어줄 예정이다.
7일과 8일, 9일 오전 0시 50분부터는 여행 특집이 방송된다. '혼자 떠나고 싶은 여행'에서는 그린란드와 인도네시아 기행을, '친구와 떠나고 싶은 여행' 특집에서는 ‘꽃보다 청춘 페루’를 연속 방송하고, '가족과 떠나고 싶은 여행'으로는 중국의 비경과 프랑스 와인기행, 아름다운 지리산 풍경 여행을 소개한다.
대한민국 No.1 영화채널 OCN은 설 특집을 맞아 ‘오늘부터 우리는’이란 콘셉트로 다채로운 영화를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300:제국의 부활’이 TV최초로 방영될 예정이다. 연휴의 첫날인 5일에는 ‘미이라’ 1,2편이 오후 4시20분부터 연속 방송되고, 밤 9시 20분에는 ‘본레거시’가 방송한다. 6일 오전 11시30분부터는 ‘미션임파서블’이 1편부터 4편까지 연속 방송 된다. 같은 날 오후 10시에는 ‘300:제국의 부활’이 TV 최초로 방영을 앞두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7일 오전 9시에는 '엑스맨' 1,2,3편이 연속 방송되며, 꽃미남 강동원, 카리스마 하정우 주연의 ‘군도’가 밤 9시에 방영된다. 8일에는 애니메이션과 판타지물들이 편성돼 동심을 저격한다. 오전 11시 ‘쿵푸팬더1’을 시작으로, 오후 1시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2’가, 밤 10시에는 겨울에는 빠질 수 없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방송되는 것. 9일에는 ‘마블 시리즈’가 연속 방송된다. 오전 11시20분부터 ‘퍼스트어벤져’, ‘아이언맨3’, ‘토르2’가 준비되어 있다. 연휴의 마지막 날인 10일 오전 10시에는 ‘조선명탐정2: 사라진 놉의 딸’이 방영되며, 밤 11시에는 지난해 천만 관객을 모으며 전국민에게 감동을 안겼던 ‘국제시장’이 방영될 예정이다.
영화 전문 채널CGV는 설을 맞아 풍성한 작품으로 안방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2월 6일 밤 10시에는 이승기와 문채원의 달달한 케미가 연애 감성을 자극하는 로맨틱 코미디 ‘오늘의 연애’가 방송된다. 7일 오전 9시에는 어둠의 세계를 만들려는 이블 퀸에 맞서 스노우 화이트와 헌츠맨이 벌이는 빛과 어둠의 전쟁을 그려낸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이 방송된다. 이어 오전 11시 30분에는 화끈한 액션과 숨막히는 스피드 대결로 강렬한 액션 쾌감을 선사하는 ‘분노의 질주 6:더 맥시멈’, 오후 3시 30분에는 주인공 피터 파커가 사라진 부모님을 찾는 과정에서 스파이더맨으로 살아야 하는 운명과 마주하며 영웅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려낸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이 방송된다.
저녁 6시 30분에는 세계 영화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설국열차’, 저녁 8시 30분에는 전세계에 변신로봇의 매력을 각인시킨 로봇 SF 영화의 정석 ‘트랜스포머 3’가 안방 극장을 찾는다. 또 밤 10시에는 대한민국을 뒤흔든 줄기세포 조작 스캔들의 실체를 파헤치는 영화 ‘제보자’를 방송인 오상진의 심도 깊은 해설과 함께 선보인다.
8일 오후 3시 30분에는 유인원들이 인간들로부터 탈출해 자유를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밤 10시에는 치열한 로봇 파이터들의 세계를 그려낸 ‘리얼스틸’을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해박하고 정교한 해설과 함께 선보여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어 밤 12시에는 김혜수와 김고은이 모녀로 호흡을 맞춘 영화 ‘차이나타운’이 TV 최초로 방송된다. 9일 낮 12시 30분에는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플라잉 액션과 압도적인 스케일의 전투 액션이 눈길을 사로잡는 애니메이션 ‘드래곤 길들이기 2’가 TV 최초로 방송된다. 끝으로 밤 10시에는 전국 각지 욕의 고수들이 욕 배틀 오디션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헬머니'가 TV 최초로 방송된다.
액션전문채널 수퍼액션은 설날을 맞아 성룡 영화 특집과 스타워즈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매일 오전 9시에는 ‘전성기 성룡 HD무비 특집’이 준비돼 있다. 6일에는 ‘쾌찬차’, 7일에는 ‘폴리스스토리4’, 8일에는 ‘취권’, 그리고 9일에는 ‘취권2’를 편성해 명절 분위기를 무르익게 할 계획. 또 9일 낮 12시 30분부터는 ‘한 솔로’와 ‘루크 스카이워커’의 젊은 시절이 담긴 ‘스타워즈IV’, ‘스타워즈V’, ‘스타워즈VI’를 연속 방영한다.
전성민 기자 skyblue005@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