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전성민 기자] 힙합 보이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출연하는 중국 웹드라마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가 중국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25일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에서 처음 공개된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는 지난 29일 기준 누적 조회수 8369만을 기록했다.
첫 공개 후 불과 나흘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는 몬스타엑스가 직접 몬스타엑스로 출연해 중국팬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았다.
‘선생님, 좋은 밤이에요’는 고등학교 선생님과 그의 여제자가 우연한 사건으로 얽히면서 사사건건 부딪히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코믹 학원물.
한류스타 이동건이 냉정해 보이는 외모에 독설을 서슴지 않는 고등학교 수학 교사 '쭈위텅' 역을 맡았으며, 중국의 떠오르는 여배우 관샤오퉁이 이동건의 제자 '린샤'를 연기한다. 극중에서 몬스타엑스는 실제 그룹명과 똑같은 몬스타엑스로 출연, 이동건의 제자들이 우상으로 여기는 탑스타 아이돌 역을 연기한다.
몬스타엑스는 가수로서 본인들의 모습 그대로 출연하는 만큼 드라마를 통해 몬스타엑스의 다양한 춤과 안무는 물론 멤버들의 매력과 개성을 드러낸다. 특히, 1회에서는 남녀 주인공이 처음으로 마주치는 운명의 장소가 몬스타엑스의 공연장으로 설정이 돼 1집 ‘TRESPASS’의 수록 곡인 ‘무단침입’의 파워풀한 안무가 비중 있게 다뤄지며 중국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몬스타엑스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중국 콘텐츠 시장에서 막강한 파워를 자랑하는 아이치이의 화제작에 몬스타엑스의 춤과 노래, 멤버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낼 수 있는 배역을 맡게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예상을 뛰어넘는 뜨거운 반응에 너무 감사할 따름이다"라며 "몬스타엑스에 대한 중국팬들의 뜨거운 반응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향후 더욱 적극적으로 중국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성민 기자 skyblue005@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