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전성민 기자] JYP엔터테인먼트가 스타 탄생을 기다리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6일 “작년 12월1일 온라인 접수를 시작한 JYP의 연습생 공채 12기 오디션의 오프라인 지역 예선이 1월9일 광주 지역, 1월10일 대전 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1월 한 달 간 진행된다”고 전했다.
광주 지역 예선은 1월9일 광주광역시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대전 지역 예선은 1월10일 대전광역시 배재대학교 예술관에서 열릴 계획이다.
↑ 사진 제공=JYP엔터테인먼트 |
JYP 공채 오디션은 스타들의 등용문이다. JYP 공채 오디션 참가자 출신으로 JYP를 통해 데뷔한 가수들은 2PM 장우영과 피프틴앤드(15&) 백예린을 비롯해 갓세븐(GOT7) 제이비(JB)와 주니어(Jr), 트와이스 정연과 나연이 있다.
한편 Genie와 함께하는 JYP 연습생 공채 12기 오디션은 다음 tv 팟 페이지와 카카오 플러스 친구(JYPnation)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후 1월16일에는 계명문화대학교에서 대구 지역 예선, 1월17일에는 동주대학교에서 부산 지역 예선, 마지1월23일과 24일의 양일간 한국연예사관실용전문학교에서 서울 지역 예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지역 예선에서 선발된 인원들은 트레이닝 기간을 거쳐 2월 중 진행되는 파이널 라운드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 파이널 라운드 무대에서 최종 선발된 상위 3개 팀에게는 부상과 함께 JYP 연습생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Genie 스타 상 수상자에게는 Genie 전속 모델, JYP 연습생의 기회가 함께 제공되는 것은 물론, 한국연예사관학교 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연예사관학교 장학금이 수여된다.
전성민 기자 skyblue005@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