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화양연화 pt.2 빌보드도 인정한 노래, 힙합과 감상의 완벽조화
↑ 방탄소년단 화양연화 pt.2/사진=빅히트엔터테이먼트 |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2015년 최고의 K-POP 앨범과 노래 부문에 동시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지난 달 30일(현지 시간) 빌보드는 '2015 베스트 K-POP 앨범 10'과 '2015 베스트 K-POP 노래 20'을 발표하며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 pt.2'와 이 앨범 타이틀곡 'RUN'을 각각 4위와 3위로 선정했습니다.
빌보드의 이번 2015년 베스트 K-POP 앨범과 노래 순위에서 동시에 이름을 올린 것은 방탄소년단이 유일합니다.
빌보드는 '화양연화 pt.2'를 2015년 최고의 앨범으로 선정한 데 대해 "타이틀곡 'RUN'을 통한 힙합과 감성의 결합을 보여주었을 뿐 아니라 다른 K-POP 가수들이 일반적으로 회피하는 주제에 대해 전면적으로 부딪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점을 증명해냄으로써 K-POP 씬에서의 방탄소년단의 위치를 확고히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RUN'에 대해서는 "봄에 발표한 'I NEED U'는 거친 힙합 스타일과 감상적인 성향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였다. 7개월 후 발표한 ‘RUN’은 이러한 감정들을 좀 더 편안하게 소화해낸 더욱 완벽한 곡이었다. K-POP에서의 방탄소년단의 위치를 굳건히 한 노래"라 평했습니다.
앞서
현재까지 '화양연화 pt.2'의 누적 판매량은 27만 장에 달하고 있어 국내외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글로한 파워까지 확인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