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측 "바비킴 티켓 발권 오류는 맞지만…지상에서 해결했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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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비킴/ 사진=스타투데이 |
대한항공 측이 바비킴 사안에 대해 "아직 조사 중"이라고 조심스런 입장을 밝혔습니다.
가수 바비킴은 지난 7일 오후 4시 40분(한국시간) 인천공항서 출발한 대한항공 미국 샌프란시스코행 비행기에서 소동을 부린 혐의로 현지 경찰에서 조사를 받았습니다.
이에 대해 대한항공 측은 9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바비킴씨의 주장처럼 티켓 발권에 실수가 있던 것은 맞다. 승객분이 마일리지 포인트를 이용해 비즈니스 좌석을 예약한 게 맞다. 그런데 우리 측 직원의 실수로 발권이 이코노미 클래스로 됐다. 하지만 승객 바비킴씨가 기내에 이 사실을 알고 탑승했으며 기내에서는 티켓 교환 등 좌석이동이 규정상 불가능하다. 만약 문제가 있었다면 지상에서 해결을 했어야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아직 현장직원의 정확한 증언과 보고를 받지 못했다. 현지 경찰에 신고를 해 바비킴 씨가 조사를 받은만큼 경찰 측 조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바비킴 측은 이번 사안에 대해 "티켓이 잘못 발권된 후 기내에서 감정이 상했다. 이 과정에서 계속 자리 교체를 요구했는데 비즈니스 클래스에 좌석이 남아 있지만 교체를 해주지 않았다"면서 "와인을 서빙받아 마신 후 감정콘트롤을 못했다. 정말 죄송하다"고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이어 "사안의 발단이 어찌됐든 기내에서 다른 승객분들에게 피해를 끼치고 소란을 피운 건 명백한 잘못이다. 승무원 분께는 정말 면목이 없다"면서 "승무원분을 찾아뵙고 사죄드리고 싶다. 진심으로 무릎꿇고 용서를 구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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