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금빛나 기자] 가수 문희준이 엔터테인먼트사 코엔스타즈(이하 ‘코엔’)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1996년 아이돌그룹 H.O.T의 멤버로 데뷔한 문희준은 팀의 리더로서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으며, H.O.T의 성공은 젝스키스, SES, 핑클, god, 신화 등 아이돌그룹의 양산으로 이어졌다.
특히 문희준은 다양한 음악 활동 외에도 ‘절친노트’ ‘댄싱 위드 더 스타’ ‘핫젝갓알지’ 등의 예능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2009 SBS 연예대상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2011 제 19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예능부문 대상, 2013 KBS 연예대상 최고 엔터테이너상을 수상하는 등 예능인으로서의 자질을 검증 받았다.
최근에는 MBC ‘해피타임’의 MC로 발탁된 문희준은 KBS2 ‘불후의 명곡’ KBS W ‘나르는 쇼퍼맨’ Mnet ‘문희준의 순결한 15+’ 등 공중파와 케이블을 넘나들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 |
코엔의 안인배 대표는 “문희준은 코엔에서 추구하는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물이다. 재능이 많은 인재이기에 예능은 물론 가요, 연기 등 모든 분야에 가능성을 열어두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희준이 소속된 코엔스타즈에는 이경규, 이휘재, 장동민, 유세윤, 장윤정 등이 소속돼 있다.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