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후 MBC 측은 ‘가요대제전’의 화려한 출연진을 공개했다.
올 한해 큰 사랑을 받은 가수들이 팀을 나누어 퍼포먼스 대결을 펼치는 가요대제전은 총 41팀, 170여명의 가수가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가요대제전은 최연소 러블리즈의 예인(1998년생)부터 최고령 태진아(1953년생)까지 어느 때보다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제작진은 “국내 최정상 아이돌들이 꾸미는 7080 가요는 물론, 추억의 옛 노래와 2014년의 히트곡들이 섞인 개성만점 퓨전 무대, 댄스, 발라드, 힙합, 락,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와 전 세대가 함께하는 파격적인 콜라보레이션 무대 등 오직 ‘MBC 가요대제전’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무대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MBC 가요대제전’은 방송인 김성주, 전현무, 배우 이유리, 걸그룹 씨스타 소유와 걸스데이 혜리가 MC로 출격,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올해는 일산 드림센터와 상암 신사옥을 오가는 이원 생중계로 더욱 다채로운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출연진은 다음과 같다.
그룹 동방신기, 러블리즈, 레드벨벳, 마마무, 방탄소년단, 보이프렌드, 블락비, 빅병, 선미, 소녀시대, 소유X정기고, 씨엔블루, 에일리, 인피니트, 임창정, 태민, 태진아, 티아라, 플래닛쉬버, 허각&정은지, 형돈이와 대준이, 홍진영, 효린X주영, 투피엠(2PM), 포미닛(4minute) 에이오에이(AOA), 에이핑크(Apink), 비원에이포(B1A4), 비스트(BEAST), 비투비(BTO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