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남우정 기자] 네이버뮤직이 23일, 실력파 뮤지션으로 구성된 베스트리그를 오픈했다.
베스트리그 서비스로 이용자는 양질의 콘텐츠를 간편하게 만나고, 베스트리거로 선정된 뮤지션은 음악활동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오픈리그에서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 중 콘텐츠 재생수, ‘좋아요’ 등 이용자 반응과 활동 지수를 바탕으로 매달 15여개 팀을 베스트리거로 선정한다.
베스트리그에 선정된 뮤지션에게는 다양한 기회와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우선 뮤지션이 팬들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라이브 무대를 제공하고, 공연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베스트리거를 대상으로 매달 1~2회의 공연이 진행되며 장소는 공연별 장르와 분위기에 맞춰 선정할 예정이다.
베스트리거는 컨텐츠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며 뮤지션홈과 배너를 통해 공연 소식과 이벤트 등을 홍보할 수 있다. 또한 컬처 매거진 ‘파운드’와 연계해 매달 팬들의 응원 댓글이 제일 많은 1팀의 인터뷰를 진행한다.
네이버뮤직은 “뮤지션리그에 1200개가 넘는 팀, 4700건이 넘는 콘텐츠가 등록돼 이용자가 옥석을 가려내기 어려워졌다. 베스트리그 서비스로 우수한 콘텐츠를 전면에 배치해 가능성 있는 뮤지션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남우정 기자 ujungnam@mkculture.com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