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에 따르면 ‘땅콩 리턴’ 사건이 대형 이슈로 부각된 지난 8~9일 마카다미아류 제품의 판매량은 1주일 전보다 149%나 늘어난 것으로 밝혀졌다.
소셜 커머스 쿠팡 관계자는 “8~9일 마카다미아 판매량도 이전 1일 평균 판매량의 3.5배까지 치솟었다”고 전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문제가 된 마카다미아가 어떤 제품인지 궁금해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은 사실”이며 “여기에 일부 업체들이 트위터 등에 ‘바로 그 땅콩’ 등의 문구를 올리고 이를 해당 마카다이마 제품 판매 페이지와 연결하는 등 ‘이슈 마케팅’에 나서고 있어 판매가 더 늘어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카다미아는 보통 그냥 날것으로 먹거나 소금만을 쳐서 먹지만, 비스킷, 케이크, 과자, 아이스크림으로도 만들 수 있다. 소량이기는 하지만 마카다미아 버터까지 생산되고 있다. 다른 견과류에 비하여 쉽게 부서지지 않으며 동시에 아삭함을 느낄 수 있어 ‘견과류 중 견과류’라는 평을 받고 있다.
앞서 조현아 부사장은 지난 5일 땅콩을 봉지 채 주
이를 접한 네티즌은 “마카다미아, 완전 인기제품 됐네” “마카다미아, 홍보가 따로 필요없겠어” “마카다미아, 맛있는 제품인데 더 인기 많아지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