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해, 은관문화훈장 수상
코미디언 송해가 은관문화훈장을 받았다.
송해는 17일 오후 서울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 참석해 문화훈장(은관)을 수상했다.
이날 송해는 “내가 대중에게 늘 들려주고 싶었던 전국노래자랑의 시그널이 전달됐다”며 입을 열었다.
이어 “내가 현장에 나가면 어르신들이 ‘자네가 우리 늙은이들의 자존심이야. 잘해’라고 한다. 기분이 좋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추우나 더우나 그 소리를 듣고 기다려준 대중에게 이 영광을 돌리겠다. 이 시간이 오기까지 나와 함께 이 차례를 지키느라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인의 한 사람으로서 열심히 일한 선후배님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송해 |
특히 송해는 배우 최불암, 가수 명국환, 배우 최은희, 성우 김수일, 드라마 작가 박정란과 문화훈장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가수 故 김광석, 배우 사미자, 모델 이재연, 연주자 이유신, 제작자(음반) 홍승성, 프로듀서(방송) 김영희, 프로듀서(작곡) 유영진은 대통령표창을, 가수 진미령, 배우 이민호, 배우 전국환, 배우 김수현, 드라마작가 박지은, 개그맨 신동엽, 프로듀서(공연음악) 정대경, 프로듀서(방송) 나영석은 국
한편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대중문화 예술인들의 사회적 위상을 제고하고, 그들의 노력과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문화 예술인에 대한 최고 권위의 포상제도다.
송해 , 송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