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쿠스틱 인디밴드 십센치(10cm)가 2년 만에 정규앨범 ‘3.0’을 발표한다.
십센치는 19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3.0’의 타이틀 곡 ‘그리워라’를 비롯한 전곡을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십센치의 정규앨범 발표는 지난 2012년 10월 2집 앨범 <2.0>이후 2년만이다.
십센치는 정규앨범 발표 예고 후 독특한 제목의 트랙리스트와 티저이미지를 공개하며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선공개곡 ‘쓰담쓰담’은 공개 직후 음원차트 정상을 다투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3집 타이틀곡 ‘그리워라’는 십센치표 발라드 곡이다. 지나간 사랑을 덤덤히 소회하는 애잔하면서도 진솔한 노랫말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워라’의 뮤직비디오 또한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소소한 일상생활 속에서 현실적으로 그려내 이별을 겪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다. 그리움과 쓸쓸함이 묻어나는 서정적인 영상미가 돋보인다.
이 외에도 ‘3집에 대한 부담감’ ‘담배왕 스모킹’ ‘스토커’ ‘아프리카 청춘이다’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 ‘여자는 왜 화를 내는 걸까’ ‘드림스 컴 트루(Dreams Com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측은 “십센치는 이번 3집을 통해 가장 십센치 다운, 십센치만이 할 수 있는 감성을 담아내며 ‘허세’를 빼고 ‘담백’을 더해 십센치스러운 앨범으로 완성했다”며 “요즘 가요계의 트렌드가 돼버린 콜라보레이션 작업이 전무한 십센치만의 목소리와 감성으로 가득 채웠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