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손진아 기자] 영화 ‘카트’가 오는 11월13일로 개봉일을 확정하고, 서로 다른 느낌의 메인 포스터 2종을 전격 공개했다.
‘카트’는 대형 마트의 비정규직 직원들이 부당해고를 당한 이후 이에 맞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총 2종으로, 각기 다른 분위기로 캐릭터들의 모습을 담고 있어 더욱 시선을 집중시킨다. 먼저, 화사한 핑크색 단체 티셔츠를 맞춰 입고 앉아 한 곳을 바라보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인 포스터는 마치 한 농성장의 현장을 포착한 듯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 다른 메인 포스터는 주연 배우들이 단체로 어깨동무를 하고 있는 비주얼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염정아, 문정희를 비롯해 김영애, 김강우, 도경수, 황정민, 천우희까지 주연 배우들 모두가 마치 한 몸이 된 듯,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은 끈끈한 팀워크를 자랑하는 ‘카트’의 배우들이 영화 속에서 보여 줄 완벽한 조합을 기대케 한다.
더불어 ‘오늘 우리는 해고 되었다. 그리고, 하나가 되었다.’는 카피가 더해져 앞으로 이들에게 닥칠 위기와 그것을 헤쳐나갈 과정에 대해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카트’는 염정아, 문정희, 김영애, 김강우, 황정민에 이르는 베테랑 명품 연기자들과 도경수, 천우희, 이승준, 지우 등 개성 강한 충무로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