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안성은 기자]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의 중심은 단연 ‘별에서 온 그대’였다.
1일 오후 경남 진주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KoreaDramaAwards)가 진행됐다.
작년 12월 첫 방송 이후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의 인기는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도 그칠 줄 몰랐다.
↑ 사진=곽혜미 기자 |
특히 김수현은 대상과 함께 한류핫스타상의 영광을 안으며 ‘대세’를 입증했다. 그는 대상을 수상한 후 “당당히 이 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별그대’의 활약이 두드러졌지만 이에 못지않은 드라마도 있었다. tvN ‘응답하라 1994’는 베스트 커플상과 연출상, 여자 신인상에서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특히 ‘응답하라 1994’를 통해 배우로 발돋움하게 된 도희는 여자 신인상과 베스트 커플상을 함께 수상하는 기적을 낳기도 했다.
이밖에도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인 MBC ‘왔다 장보리’의 오연서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드라마의 열풍을 실감케 했다. KBS1 ‘정도전’ 역시 정현민 작가가 작가상을 품에 안으며 웰메이드 사극으로서 인정 받았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코리아드라마어워즈는 지난 1년간 방영된 TV드라마를 대상으로 지상파 방송 3사 및 종합편성채널, 케이블채널을 통합해 시상하는 국내 단일부문 최대의 드라마 시상식이다.
안성은 기자 900918a@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
수상 내역
▲OST상=에일리(MBC ‘운명처럼 널 사랑해’) ▲남자 신인상=안재현(SBS ‘별에서 온 그대’) 서강준 (MBC ‘앙큼한 돌싱녀’) ▲여자 신인상=도희(tvN ‘응답하라 1994’) ▲아역상=김지영(MBC ‘왔다 장보리’) ▲글로벌 배우상=오타니 료헤이(KBS2 ‘조선 총잡이’) ▲핫스타상=신성록(SBS ‘별에서 온 그대’) ▲한류 핫스타상=김수현(SBS ‘별에서 온 그대’) ▲베스트 커플상=김성균-도희(tvN ‘응답하라 1994’)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