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손진아 기자] CGV가 오는 10월9일 한글날을 앞두고 우리말 한글에 대한 소중함을 확산시키기 위해 ‘모이시오 한글고수 즐기시오 한글대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크게 두 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우리말 가꾸기'는 외국영화 한글제목 짓기 백일장으로, 외국영화 제목이 외국어의 한글발음으로 표기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 이를 우리말로 바꾸어 보자는 의도에서 기획됐다. 과제로 주어진 외국영화 총 10편 중 선정해 한글제목으로 바꾼 후, CGV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이벤트 게시판에 업로드 하면 된다.
‘우리말 겨루기’는 주어진 초성으로 영화제목을 맞히는 한국영화 초성퀴즈이다. 1단계부터 5단계의 난이도로 구성된 퀴즈 5문제를 풀면 된다. 1일 최대 2회까지 참여 가능하다.
두 이벤트는 10월1일부터 9일까지 CGV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 영화 할인쿠폰이 증정된다.
한글날을 기억할 수 있는 '우리말 나누기' 손글씨 기념품도 마련했다. 한글날 당일 전국 72개 CGV극장에서 포토티켓을 유료로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영화 속 명대사가 담긴
CGV브랜드마케팅팀 박철우 팀장은 “국민들의 지속적 요청으로 다시 공휴일로 지정된 한글날을 맞아 CGV도 의미 있는 행사로 함께 하고 싶었다.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고객 모두가 한글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