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송초롱 기자] YG 신인그룹 위너의 데뷔 앨범 ‘2014 S/S’가 14일 오프라인 발매된다.
위너의 데뷔 앨범은 리미티드 에디션(LIMITED EDITION) 2종과 런칭 에디션(LAUCHING EDITION) 1종 총 세 가지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CD, 포토북, 포토폴라로이드, 단면 포스터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위너의 데뷔 앨범 ‘2014 S/S’는 총 10트랙을 담고 있으며 1번 트랙 ‘공허해’와 2번 트랙 ‘컬러링’을 더블 타이틀로 정했다. 이번 앨범에는 다양한 장르의 곡이 수록돼 있고 특히 멤버들이 직접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재능을 선보인 것으로 전해져 이목을 모은다.
앞서 위너는 지난 12일 정오 데뷔 앨범 ‘2014 S/S’ 음원을 공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위너는 음원 공개 직후 국내 9개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다수의 음원 사이트에서 수록곡 전곡 줄세우기를 성공시켜 화제를 모았다.
위너의 ‘공허해’는 14일 오전 8시 기준 국내 음원 사이트 7곳 멜론, 엠넷, 벅스, 지니, 몽키3,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 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14일 기준 캄보디아, 홍콩, 싱가폴, 대만, 인도네시아 등 해외 5개 국가 아이튠스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유지, 국내를 넘어 아시아 국가에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오랜 시간 기다린 팬들을 위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하고 웰메이드 앨범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한 위너는 이번 데뷔 앨범으로 신인답지 않은 저력을 선보이고 있다.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인 음원 성적으로 이목을 모은 위너가 앨범 시장에서도 선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위너는 오는 17일 SBS ‘인기가요’에서 첫
송초롱 기자 twinkle69@mkucultrue.com/트위터 @mk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