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고 김탄 해명, 일베 논란 불거지자 해명글 남겨
세종고 김탄 해명, 세종고 김탄 해명
‘1박2일’에 출연한 세종고 김탄 닮은꼴 수학선생님 정일채가 일베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13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1박2일’(이하 ‘1박2일’)은 선생님 특집으로 꾸며져 일반인 선생님들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는 세종고에서 수학을 가르치고 있는 정일채가 화제를 모았다. 그는 훤칠한 키에 이민호를 닮은 훈훈한 외모로 주목을 받았다.
↑ 세종고 김탄 해명 |
이 같은 논란이 계속되자 정일채는 서울시립대학교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해명과 함께 사과글을 남겼다.
정일채는 “안녕하십니까. 시립대학교 05학번 정일채입니다. 저 때문에 많은 학우님들께서 피해를 보시는 것 같아 정말 죄송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카페에 있는 댓글들은 제가 작성한 댓글이 맞습니다. 문제가 된 댓글들은 제가 2011년도에 작성한 댓글들이며 당시 정말 생각없이 쓴 댓글들이 대부분 입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정치적 성향과는 상관없는 비방의 글들이며 이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도 제가 왜 그렇게 글을 올렸었을까 후회하고 반성중입니다. 이제 와서 그 글들을 주워담을 수 없으나 분명히 밝히고 사과 드려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글을 올립니다. 그리고 문제가 되는 모든 댓글들을 삭제했습니다. 저로 인해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정말 사죄의 말씀 올리겠습니다. 또한 돌아가신 전대통령님께도 죄송합니다. 정말 시립대 동기, 선배, 후배님들께 부끄럽고 죄송합니다. 학교의 명성에 누를 끼쳐 정말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다.
하지만 정일채는 일베 회원은 아니라고 해명했다. 그는 “이 사실이 중요할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일간베스트 회원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즐겨 이용하는 사람도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모자랐던 저의 인성에 대해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앞으로 반성하고 살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말 한마디, 댓글 한마디도 신중히 생
세종고 김탄 해명 글에 누리꾼들은 “세종고 김탄 해명, 온라인이 정말 무섭다.” “세종고 김탄 해명, 과거의 일이 이제서 불거지네.” “세종고 김탄 해명, 이래서 매사에 신중해야 한다.” “세종고 김탄 해명, 무서운 세상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세종고 김탄 해명, 세종고 김탄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