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수영 인턴기자]
싸이 태양의 뮤직비디오가 미국과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 2위를 차지했다.
3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6월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는 싸이의 ‘행오버’가 차지했다. 이어 태양의 ‘눈코입’ ‘새벽 한 시’가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6월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역시 싸이의 ‘행오버’와 태양의 ‘눈코입’이 1, 2위에 랭크됐고, ‘새벽 한 시’는 4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유튜브의 제왕 싸이가 선두”라고 밝히며 “싸이의 ‘행오버’는 미국 그리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한 K팝 뮤직비디오”라며 “태양 역시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그 뒤를 이었다”고 소개했다.
또한 “스눕독이 피처링한 ‘행오버’는 지난달 8일 공개된 이후로 9천만이 넘는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싸이 ‘행오버’는 5일(한국시간) 오전 기준으로 91,109,209건을 기록해 9천만뷰를 넘어서 1억 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더불어 빌보드는 “태양 역시 ‘눈코입’으로 천백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해 2위를 차지했다. 태양의 ‘새벽 한 시’ 역시 미국에서 3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싸이 태양, 자랑스러워” “싸이 태양, 대단하다” “싸이 태양, 행오버 1억 뷰 넘겠다” “싸이 태양, 내가 뿌듯하다” “싸이 태양, 역시 싸이”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