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현철 기자]
3일(현지시간) 빌보드에 의하면 6월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1위는 싸이의 '행오버'가 차지했다. 이어 태양의 '눈,코,입'과 '새벽 한 시'가 2위와 3위에 오르면서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선후배 가수가 상위권을 휩쓸었다.
또 6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역시 싸이의 '행오버'와 태양의 '눈,코,입'이 1위와 2위를 차지했고, '새벽 한 시'는 4위에 올라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빌보드는 "스눕독이 피처링한 '행오버'는 지난 6월 8일 공개된 이후로 9000만 건이 넘는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싸이의 '행오버'는 5일(한국시간) 오전 기준 9000만뷰를 넘어서 1억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또 빌보드는 "태양 역시 '눈,코,입'으로 11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해 2위를 차지했다"며 "태양의 '새벽 한 시' 역시 미국에서 3위,전세계에서 4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어 "태앙의 새 앨범 '라이즈(RISE)'는 빌보드 200 차트에서 112위라는 기록적인 순위를 차지해 미국 진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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