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오전 8시 15분 싸이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행오버’는 순식간에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한국의 술 문화를 유쾌하게 풀어내 웃음을 자아냈다. 싸이와 유명 랩퍼 스눕독이 소주잔을 돌려 마시고 편의점에서 컵라면으로 해장하는 등 한국의 음주 문화를 즐기는 모습을 코믹하게 담았다.
또, 노래방과 당구장 장면도 등장해 한국의 다양한 오락 문화가 소개됐다.
같은 소속사 빅뱅의 지드래곤과 2NE1의 씨엘의 깜짝 출연도 뮤직비디오의 묘미로 꼽히고 있다.
앞서 뮤직비디오의 일부를 예고한 미국 ABC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 게임 나이트’ 영상은 공개 이틀 만에 유튜브 조회수 ㅁ00만 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싸이는 이날 오후 1시부터 애플 아이튠즈를 통해 음원을 발매한다.
happy@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