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수영 인턴기자]
태양의 정규 2집 타이틀곡 ‘눈 코 입’의 뮤직비디오 공개 타이머가 작동됐다.
2일 YG 엔터테인먼트는 YG 블로그를 통해 태양의 ‘눈 코 입’ 뮤직비디오 공개 타이머를 게재했다.
YG는 ‘2014.06.02 밤 12시’ ‘눈 코 입 MV&NEW ALBUM[RISE] RELEASE’라는 문구를 함께 기재해, 2일 자정 신곡 ‘눈 코 입’ 뮤직비디오와 함께 이번 앨범의 디지털 음원이 공개될 것임을 예고했다.
앞서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FROM YG’를 통해 이번 ‘눈 코 입’ 뮤직비디오를 언급한 바 있다.
양현석은 “제가 직접 소속가수의 뮤직비디오 아이디어를 낸 것은 11년 전 빅마마의 ‘브레이크 어웨이’ 뮤직비디오 이후 처음인 것 같다. 그만큼 ‘눈 코 입’은 제 개인적으로도 남다른 애정이 느껴지는 곡인 것 같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눈 코 입’은 태양이 지닌 보컬적 장점을 극대화한 R&B 슬로우 곡이다. 지난해 11월 ‘링가링가(RINGALINGA)’로 직설적이고 도발적인 가사와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태양이 2010년 정규 1집 이후 4년여 만에 발표하는 정규 2집이다.
1일 태양은 새 앨범 발표를 앞두고 트위터에 “드디어 내일이네요. 4년 동안 준비한 저의 2번째 앨범, 9곡을 만나기 위한 긴 여행이었습니다. 긴 기다림이 아쉽지 않은 앨범을 만들기 위해 매순간 순간을 놓치지 않으려 최선을 다했습니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또한 “부족한 저를 사랑으로 기다려주셔서 너무 감사하구요. 이제 저의 음악과 노래들이 여러분들께 작은 위로가 되길”이라고 덧
한편 태양은 2일 ‘눈 코 입’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음악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누리꾼들은 “태양 ‘눈 코 입’, 태양 댄스 기대된다” “태양 ‘눈 코 입’, 얼른 공개됐으면 좋겠다” “태양 ‘눈 코 입’, 헤어 멋있다” “태양 ‘눈 코 입’, 대박이네” “태양 ‘눈 코 입’, 긴장된다” “태양 ‘눈 코 입’, 얼마 안 남았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