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C몽 웰메이드 예당/ 사진=MBN |
MC몽 복귀부터 서태지 콘서트 외주 제작까지…웰메이드예당 어떤 곳?
'MC몽 웰메이드예당' 'MC몽 복귀' '서태지' '웰메이드예당'
가수 MC몽이 웰메이드예당에 새 둥지를 틀고 4년 만에 가요계에 복귀합니다.
MC몽의 매니지먼트를 전담하게 될 드림티엔터테인먼트 측은 16일 "MC몽이 최근 웰메이드예당과 전속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드림티엔터테인먼트는 MC몽이 계약한 웰메이드예당이 100% 지분을 가진 자회사로 걸그룹 걸스데이가 소속돼 있습니다. MC몽이 웰메이드예당과 계약하며 자연스레 드림티엔터테인먼트가 MC몽의 활동을 지원하게 됐습니다.
정확한 컴백 시기는 아직 미정입니다. 관계자는 "MC몽과 계약을 하기는 했지만 구체적인 음반 발매 날짜에 대해서는 정해진 바가 없다"며 "하반기를 예상하고 있지만 MC몽과 직접 만나서 본인의 의사를 들어볼 예정이다. 본인의 의사가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고재형 웰메이드 예당 대표는 과거 MC몽 복귀설이 불거졌을 때 "MC몽의 음악적 재능을 아끼는 한 사람으로서 그를 세상 밖으로 다시 나오게 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본인의 의사와 전 소속사와의 정리 등 문제를 해결한 뒤 좋은 소식이 있길 바랄 뿐"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MC몽이 활동을 재개하는 건 지난 2010년 고의 발치로 병역을 면제받은 혐의로 법정에 서며 활동을 중단한 지 4년 만입니다.
MC몽은 지난 2012년 5월 대법원으로부터 병역법 위반 혐의 무죄 판결을 받았지만, 자숙의 의미로 활동을 잠정 중단했었습니다.
↑ 서태지 / 사진=서태지컴퍼니 제공 |
또한 가수 서태지(본명 정현철)도 공연을 위해 웰메이드예당과 힘을 합칠 예정입니다.
웰메이드예당 관계자는 16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서태지 단독 콘서트 외주 제작을 위해 서태지 측과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직 추진하고 있을 뿐 서태지 단독 공연에 대한 세부 사항은 정해지지 않은 상태이지만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중이라고 알려집니다.
서태지는 그동안 다수의 대형 기획사로부터 러브콜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웰메이드예당의 고재형 대표와의 친분으로 마음을 정했습니다. 고재형 대표는 MBC PD 출신으로 서태지와는 오랜 인연을 유지하고 있다고 알려집니다.
한편 서태지는 지난 해 10월 자신의
웰메이드예당 MC몽 복귀 서태지에 대해 누리꾼들은 "웰메이드예당 MC몽 복귀 서태지, 웰메이드예당 장난아니네" "웰메이드예당 MC몽 복귀 서태지, 기대할게요" "웰메이드예당 MC몽 복귀 서태지, 드디어 돌아오는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