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드 결제 마비 |
카드 결제 승인 대행 업체인 나이스 정보통신에서 전산 장애가 발생하면서 가맹점 카드 결제가 마비됐다가 2시간 만에 복구됐다.
13일 오전 카드사 결제대행 업무를 하는 밴(VAN)사인 나이스정보통신 전산센터에 정전이 발생했다. 이에 나이스정보통신이 제휴를 맺은 온라인 쇼핑몰 등 가맹점 온라인 카드 결제와 나이스가 발급을 대행하는 홈플러스 전자상품권 사용이 전면 중단됐다.
나이스정보통신은 매출액 기준으로 업계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 가맹점 가운데 약 15%가 나이스정보통신의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이스정보통신 관계자는 “이번 전산장애는 전원공급장치 이상으로 발생했다”며 “이로 인해 오전 9시
카드 결제 마비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카드 결제 마비, 어쩐지 카드가 안 되더라니.” “카드 결제 마비, 그래도 복구돼서 다행이다.” “카드 결제 마비, 오전에 정지돼서 다행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