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베회원검사기 |
일베회원검사기에 대한 논란이 일자 일베 운영진의 공식입장을 발표해 화제다.
극우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이하 ‘일베’) 회원을 감별해내는 일명 ‘일베 회원 검사기’가 등장한 가운데 일베 운영진이 공식 입장을 내놓았다.
‘일베 회원 검사기’ 사이트에 접속한 뒤 확인하고 싶은 아이디 또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그 아이디와 이메일의 사용자가 일베 회원인지 아닌지를 판별해준다.
해당 페이지 하단의 ‘사용안내’란에는 “아이디 또는 이메일을 넣으면 해당 정보로 일베에 가입이 돼있는지 확인한다. 이메일로 체크하는 방법이 가장 확실하며 이 데이터에 대해서 본 사이트는 확인을 도와줄 뿐 실제 인물이 일베 저장소에 가입해 있는지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는다”고 적혀 있다.
또 “아이디로 검색하는 경우 이미 다른 사람이 해당 아이디를 사용 중일 수 있다. ‘가입 확인일’은 일베에 가입된 날짜가 아닌 본 사이트에서 가입이 확인된 날짜”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이어 “일베는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가입이 완료된다. 가입을 한 적이 없는데 가입한 이메일로 뜨는 경우 한번 확인해보라”고 곁들였다.
일베회원검사기가 화제를 모으자 일베 공식 운영진은 해당 웹페이지 제작자에 대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일베 운영마스터는 이날 오후 일베 게시판에 “온라인에 떠돌고 있는 ‘일베회원검색
일베회원검사기 일베회원검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