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미새빌 지미새빌 |
영국 국민 MC 지미 새빌의 추악한 과거가 드러나 충격을 안기고 있다.
4일 방송된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서는 영국 BBC에서 방송을 하며 국민 MC 반열에 이름을 올렸던 지미 새빌에 얽힌 사연이 공개됐다.
지미 새빌은 친근한 외모와 재치있는 입담으로 그의 프로그램을 안 보고 자란 영국인이 없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며 국민 MC로 떠올랐다.
이에 지미 새빌은 영국과 BBC를 대표하는 아이콘이자 영국의 위상을 드높였다는 공을 인정받아 엘리자베스 2세로부터 기사 작위를 수여받기도 했다.
지미 새빌은 평생 많은 시설에서 자원봉사를 하며 영국 국민들의 존경을 받았고 지난 2011년 사망한 그의 장례식에는 수만명의 조문객이 그를 찾아 조문했다.
그러나 그가 죽은 이후 지미 새빌이 과거 방송 중 찍혔던 20초 짜리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 지미 새빌은 1976년 '탑 오브 팝스' 방송 중 여자들에 둘러싸여 노래를 소개하는 장면이었는데, 그는 오른쪽에 서 있던 한 여성의 가슴과 배, 다리 등을 만지며 성추행을 하고 있어 보는 이들로 하여금 충격을 안겼다.
36년 만에 밝혀진 진실에 당시 성추행 피해자 실비아 에드줘즈는 2012년 지미 새빌에게 성추행을 당했었음을 증언했다.
이후 지미 새빌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수 많은 피해자들이 등장했고 그에게 성추행 또는 성폭행을 당했다는 증언이 쏟아졌다.
그는 대기실과 차 안 등 장소를 가리지 않으며 450여명의 여성들을 성추행했으며 그중 70%는 미성년자였다는 사실이 밝혀져 영국의 온 국민을 충격에 빠뜨렸다.
더욱 놀라운 것은 지미 새빌이 활동했던 BBC 측은 그의 이러한 추악한 과거를 인지했음에도 묵인했다는 것.
방송사 관계자들
지미 새빌은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를 했던 시설의 암투병 중인 환아들이나 장애 아동에까지 성추행, 성폭행했던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안겼다. 이는 병원이나 시설 측에서도 그의 추행 사실이 드러나 문제가 되면 기부금이 끊길까봐 BBC처럼 사건을 은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