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엔, 천만엔
[MBN스타 최준용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이수만 회장이 에이벡스 그룹 홀딩스 대표이사/CBO 하야시 신지, 유니버설뮤직 재팬 사장/CEO 후지쿠라 나오시와 만나 디지털 음악 비즈니스 분야의 전략적 제휴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합작회사 'everysing Japan(에브리싱 재팬)'을 설립하는 조인식을 30일 가졌다.
이날 SM과 에이벡스뱅가드(이하AVI), 유니버설뮤직 재팬은 향후 디지털 분야에 있어 기존의 콘텐츠 제공 비즈니스 모델에서 한발 나아가, 각 사의 장점을 바탕으로 보다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고자 협의, 오는 5월 중 합작법인 'everysing Japan'을 일본에 설립하기로 했다.
SM이 해외에서 전개하고 있는 가라오케 애플리케이션인 'everysing'은 'everysing Japan'을 통해 일본에서 오는 9월 오픈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 중이다.
'everysing' 애플리케이션은 단지 노래를 부르는 데 그치지 않고, 녹음 및 녹화 기능을 포함하여 오디션 참가, SNS 공유 등을 서비스 중이고, 아티스트와의 듀엣 기능 등 콘텐츠 홀더로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현재 Google Play 한국 스토어에서 노래방 1위 애플리케이션으로 사랑 받고 있음은 물론 작년 '2013 Google Play App Awards' 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everysing Japan' 설립에 대해 유니버설뮤직 재팬의 후지쿠라 나오시 사장/CEO는 "이미 인기를 얻고 있는 'everysing'의 일본에서의 비즈니스 전개로, 자사가 가진 풍부한 음악 레퍼토리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새로운 엔터테인먼트의 형태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서비스의 제공을 목표로 SM, AVI와 함께 적극적으로 비즈니스를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에이벡스 그룹 홀딩스의 하야시 신지 대표이사/CBO (AVI이사)도 "이번 'everysing Japan'의 설립으로 향후 사회적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스킴을 3사에서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일본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 세계 시장까지 바라보고 있는 'everysing Japan' 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더불어 SM의 이수만 회장은 "디지털 뮤직 애플리케이션 'everysing'의 일본시장 진출은 단순한 콘텐츠 제공이 아닌, 콘텐츠와 플랫폼을 융합시킨 새로운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everysing'이 새로운 문화 플랫폼으로 성공하고 아시아에서 새로운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수만 회장은 후지쿠라 나오시 사장/CEO, 하야시 신지 대표이사/CBO와 함께한 자리에서 향후 비즈니스 관련 내용을 논의 한 후, 최근 발생한 세월호 사고에 대한 안타까움과 슬픔을 언급하자, 두 사람은 슬픔에 공감한다며, 기부 동참의 의미로 총 천만엔을 전달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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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SM과 에이벡스뱅가드, 유니버설뮤직 재팬 3사는 가라오케 애플리케이션 'everysing' 외에 디지털 분야의 신규 비즈니스 협업도 지속적으로 모색해나갈 것이다.
천만엔, 천만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