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여수정 기자]
↑ 사진=이현지 기자 |
메디뷰엑스포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학여울역 SETEC에서 진행, 뷰티와 의료, 문화 콘텐츠에 관심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메디뷰엑스포는 서울산업진흥원 주최, 한국뷰티산업진흥원과 대한미용외과학회 주관으로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에는 홍보대사인 2013 미스코리아 진 유예빈, 선 한지은 등이 참여해 유망중소기업 마케팅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메디컬, 뷰티, 문화콘텐츠를 결합한 신개념 엑스포러서 의료, 뷰티산업의 트렌드 파악, 신규 거래선 발굴 등 새로운 비즈니스 발굴의 장이 되기도 한다.
또한 유명 전문병원과 의료기기업체들이 참가해 시술 및 제품 구매 상담을 진행하고, 뷰티관은 화장품, 피부, 네일, 바디케어, 헤어제품 등 뷰티제품을 선보인다. 전시회 기간 전문 병원의 상담을 받는 관람객은 약 20%의 시술 할인혜택을 받게 된다.
서울산업진흥원의 관계자는 “한국의료와 화장품에 대한 해외수요가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 한국산 화장품의 해외수출은 2013년 약 11억 달러로 전년대비 약 25% 높은 성장을 보였다. 2014 메디뷰엑스포가 한국의료 및 뷰티산업의 활성화에 촉진제 역할은 물론 산업간 시너지 효과를 통해 한국기업 수출 및 내수진작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25일 많은 관객들이 모여 다양한 기업을 방문, 정보를 전달 공유하며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 사진=이현지 기자 |
여수정 기자 luxurysj@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