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송초롱 기자] 모바일기기를 통한 음악청취가 10명중 8명이 이용할 정도로 보편화된 후 변화된 모바일청취패턴이 국내 디지털음악업계의 지각변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3월 기준 코리안클릭 안드로이드 모바일 순방문자 추이는 멜론 1위(450만 명), 지니2위 (200만 명)으로 음악사이트 지니가 멜론을 맹추격하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음악사이트 지니는 지난해 1월 5위로 50만 명의 순방문자가 유입하는 수준이었다. 그러나 지난해 6월 모바일 앱 전면개편 이후 9개월 만에 음악사이트 지니는 300% 성장해 200만 명 순방문자를 둔 두터운 고객기반의 음악사이트로 급성장했다.
지니는 이어폰이나 스피커를 고가로 구입하지 않아도 3D입체음향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최고음질 무손실 FLAC음원을 편리하게 언제 어디서나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음악의 본질적 측면에서 고객만족감을 높여온 음악사이트 지니는 최근에는 실시간 대화형 음악소셜서비스
디지털음악서비스환경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음악사이트 성공모델로 손꼽히게 된 음악사이트 지니는 앞으로 아티스트와 팬들이 가상의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누며 음악을 즐기는 음악소셜서비스를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송초롱 기자 twinkle69@mkculture.com